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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애니메이션에서 꿈꾸어 오던 가장 리얼한 캐릭터 실현이 가능하며 또한 배우를 감독하는 것과 똑같이 미세하게 표현해 줄수 있는 것이 바로 MAYA입니다. 영화처럼 복잡하고 데이타가 큰 Scene들을 다루는데는 마야 만큼 잘 정리된 소프트웨어는 없습니다. Maya로 광활한 세계, 복잡한 캐릭터 및 눈부신 효과를 제작해 보세요. 또한 지브러쉬는 Pixologic 사에서 개발한 3D CG 소프트웨어 2.5D/3D용 그래픽 툴이라서 이 툴을 제대로 쓰려면 마우스보다 타블렛을 사용해야 합니다. 마야나 맥스처럼 모델링, 에니메이션, 시뮬레이션, 랜더링등의 기능이 토털 패키지화 된 툴이 아니라 전적으로 모델링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로서 폴리곤을 픽셀로 컨버팅, 2.5d화하여 혁신적인 메모리 관리를 가능케 하는 프로그램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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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S MAX 맥스 2011 모델링, 애니메이션 메뉴얼 배우기 (강사 :
김미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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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회 |
3dsmax개요, 기본화면설명, 레이아웃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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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:5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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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회 |
Viewport Control, Move, Rotate, Scale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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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:23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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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회 |
Standerd Primitives, Extended Primitive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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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:39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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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회 |
Move, Rotate, Scale, Extended Primitives, S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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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:08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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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회 |
Select, Transform Type-In, Shape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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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:2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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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회 |
Edit Spline편집 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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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5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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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회 |
Edit Spline편집 2, Editable Spline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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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36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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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회 |
Extrude, Lathe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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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:3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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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회 |
Array, Mirror, Align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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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5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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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회 |
Loft object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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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4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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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회 |
Array, Lathe, Loft를 이용한 모델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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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:57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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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회 |
Deformation 1 - Scale,Twist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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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05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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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회 |
Scale,Twist를 이용한 커튼과 프로펠라 모델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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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:3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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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회 |
Deformation 2 - Teeter, Bevel, Fit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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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:53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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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회 |
Modifier (Bend,Taper, Noise..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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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5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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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6회 |
Edit Mesh, Edit Poly 편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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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:2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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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회 |
Editable Poly 편집, NURMS Subdivision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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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19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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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8회 |
Compound Object-Boolean, ProBoolean, ShapeMerge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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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:39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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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회 |
기본 애니메이션 개념 이해하기 (물체 이동하기, 회전, 크기변화..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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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:1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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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회 |
물체의 변화 및 Time Configuration 살펴보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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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3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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