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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애니메이션에서 꿈꾸어 오던 가장 리얼한 캐릭터 실현이 가능하며 또한 배우를 감독하는 것과 똑같이 미세하게 표현해 줄수 있는 것이 바로 MAYA입니다. 영화처럼 복잡하고 데이타가 큰 Scene들을 다루는데는 마야 만큼 잘 정리된 소프트웨어는 없습니다. Maya로 광활한 세계, 복잡한 캐릭터 및 눈부신 효과를 제작해 보세요. 또한 지브러쉬는 Pixologic 사에서 개발한 3D CG 소프트웨어 2.5D/3D용 그래픽 툴이라서 이 툴을 제대로 쓰려면 마우스보다 타블렛을 사용해야 합니다. 마야나 맥스처럼 모델링, 에니메이션, 시뮬레이션, 랜더링등의 기능이 토털 패키지화 된 툴이 아니라 전적으로 모델링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로서 폴리곤을 픽셀로 컨버팅, 2.5d화하여 혁신적인 메모리 관리를 가능케 하는 프로그램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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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S MAX 맥스 2011 메트리얼 / 브이레이 [MAX Material Lighting&Vray] (강사 :
김미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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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회 |
Meteral Edit (재질편집창) 살펴보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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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:1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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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회 |
슬롯창(SampleSlot),8가지 셰이더의 특성,Extended Parameter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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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:2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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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회 |
2D Maps(Bitmap,Checker,Gradient,Gradient Ra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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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:43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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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회 |
UVW Map - Object에 정확하게 매핑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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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1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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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회 |
MAP의 종류 살펴보기( Bump,Opcity..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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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:3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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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회 |
Bump,Opcity맵 활용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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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:5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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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회 |
3D map( Noise, Dent, Cellular..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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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2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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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회 |
Multi/Sub-Object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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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0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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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회 |
Multi/Sub-Object을 이용한 아이소 메트릭 벽면과 바닥맵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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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:2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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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회 |
반사재질 및 Metal재질 살펴보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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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05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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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회 |
Reflection, Refraction(반사,굴절 살펴보기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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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:4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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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회 |
Raytrace,Falloff을 이용한 유리재질 만들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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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:05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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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회 |
Camera, Camera Viewport Navigation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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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:56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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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회 |
Fog, Volume Fog,Fire Effect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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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:0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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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회 |
Light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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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:1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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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6회 |
Light, Volume Light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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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:13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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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회 |
Vray의 개념과 기본 베이직 셋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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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:58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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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8회 |
Vray Light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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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:09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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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회 |
Vray Mtl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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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:35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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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회 |
VrayHDRI맵,Vray Displacement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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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:48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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