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|
|
브이레이[V-ray] 및 라이노 마스터과정은 랜더링에 필요한 플러그인-추가적인 기능을 부여하는 보조프로그램으로서 3차원 랜더링에서 빛과 광선처리에 필수적이고 신속 효율적인 작업을 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V-ray를 이용하면 속도 및 퀄리티가 좋아져서 3차원 애니메이션에도 많이 사용합니다. 라이노 3D제품 디자인 및 브이레이를 이용한 실전랜더링 과목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Rhino 4.0, 5.0, 6.0 기초 및 중급강좌가 있습니다. |
|
|
|
라이노 6.0 중급과정 3D rhino tool solid surface blend 예제를 활용 배우기 강좌 (강사 :
채승운)
|
1회 |
tool / solid creation 1 - box, sphere, cone, pyramid |
|
|
- - |
2회 |
tool / solid creation 2 - paraboloid, tube, torus, pipe |
|
|
- - |
3회 |
tool / solid creation 3 - extrud solid-slab.. |
|
|
- - |
4회 |
surface tool / fillet surface(예제), extand s.. |
|
|
- - |
5회 |
surface tool / variable radius suface fillet |
|
|
- - |
6회 |
blend surface용 예제 |
|
|
- - |
7회 |
blend surface 서피스 연결하기 |
|
|
- - |
8회 |
blend surface용 복잡한 예제와 적용 |
|
|
- - |
9회 |
offset surface, 콘트롤 포인트의 조절, connect surface |
|
|
- - |
10회 |
symmetry, 두개의 서피스 사이에 단계를 만들기 |
|
|
- - |
11회 |
control point,knot, UV의 개념 익히기 |
|
|
- - |
12회 |
degree(차수)개념, rebuild curve로 curve 조절 |
|
|
- - |
13회 |
rebuild surface로 서피스 조절, rebuild surface UV 로 방향 바꾸기 |
|
|
- - |
14회 |
refit surface to tolerance로 공차값 줄이기, change surface degree |
|
|
- - |
15회 |
untrim으로 서피스 내부를 복구하기, shrink suface trim |
|
|
- - |
16회 |
replace surface edge, unroll developable surface와 치수 기입 |
|
|
- - |
17회 |
flatten surface, smash, adjust surface end bulge |
|
|
- - |
18회 |
zebra analysis와 curvature analysis로 연속성 확인 |
|
|
- - |
19회 |
solid tool / boolean 기능 익히기 |
|
|
- - |
20회 |
merge two coplanar faces, unjoin 명령 |
|
|
- - |
21회 |
wire cut으로 솔리드 파내기, agline 명령으로 정렬 |
|
|
- - |
22회 |
move face,extrude face, 솔리드를 control point로 변형하기 |
|
|
- - |
23회 |
예제로 정리하기 1 - 드라이기 송풍구 모델링 |
|
|
- - |
24회 |
예제로 정리하기 2 - 모종삽 모델링 |
|
|
- - |
|